최근 #스포츠중계권 으로 급성장한 OTT #더존. 영국발 '스포츠의 넷플릭스'가 #커머스 로 확장하며 스포츠계의 '슈퍼 앱'이 될 준비를 하고 있어요. 스포츠 시장은 가장 끈끈한 광기의 팬덤을 몰고 다니는 폭발적 시장이에요. 더존이 7년 만에 매출 3조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지만 스포츠 중계권은 돈이 안되기로 유명합니다. 더존의 슈퍼 앱 전략이 과연 유효할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콘텐츠 커머스의 완성판에 대한 이야기예요.
오늘날 많은 커머스 기업들이 콘텐츠를 제공하려 애쓰고 있어요. 팬와의 관계를 항시적으로 돈독히 하고, 무언가를 팔려는 노골적인 뉘앙스 없이 더 많은 신규 리드를 확보하고 싶기 때문이죠.
반대로 콘텐츠 기업들은 어떻게든 커머스를 도입하고 싶어한답니다. NBCU 방송국은 TV에 쇼핑 기능을 섞기 위한 엄청난 장치들을 개발했고, 소셜미디어들도 어떻게든 쇼핑 기능을 도입하려 안달 중이에요. 얼마 전 유튜브와 틱톡이 쇼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