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뷰티 기업들은 수출시 여러 규제에 주의해야 해요. 지난달 EU에선 글리터를 규제하기 시작했고, 이제 미국 FDA에선 #클린뷰티 가 그린워싱이 되지 않도록 조치를 마련했어요. 북미시장과 유럽 시장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꼭 읽어보세요.
최근 뷰티에 대한 새로운 규제들이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어요.
규제의 핵심은 지속가능성이에요. 이제 ESG는 실질적 규제가 되어 뷰티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허들이 되고 있어요.
얼마 전에는 EU에서 성분 규제가 심해지면서 모든 플라스틱 베이스의 글리터 신규 출시가 금지되었다고 말씀 드렸지요? 이런 추세는 향후 심화될 것으로 보이는지라, 브랜드들도 선제적으로 성분 관리에 들어갔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