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비즈니스수트 시장은 사양길이라고들 해요.하지만 일본의 #AOKI 는 여기서 작은 기회를 발견합니다.처음엔 작은 기회였지만 AOKI는 이 기회를 확산하는 법을 배우죠. #워크레저 의 붐 속에 #파자마수트 의 기회는 어떻게 이어지고 있을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일본에서 남성 비즈니스 수트 분야에서 오랜 동안 2위를 차지했던 AOKI 상사.
남성 비즈니스 수트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은 이미 코로나 이전부터시장이 기울고 있었어요. 점점 출근 복장은 자율화되고 있었고,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수트는 잘 입지 않는 만큼 특별한 의미가 되면서, 소규모의 '맞춤 수트'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었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대량생산에 의지하던 AOKI나 '양복의 아오야마'의 경우, 갑자기 불어닥친 팬데믹은 거의 낭떠러지 내몰리게 만들었어요.
하지만 AOKI는 팬데믹 기간 동안 작은 기회를 발견하는데요. 일전에도 소개드린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