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년 역사를 가진 일본의 #뷰티 브랜드 #오르비스. 이 기업은 레거시 답지 않은 치밀한 이커머스 전략으로 유명해요. 최근 이 브랜드의 10년전 헤어밀크가 버즈가 되었는데, 오르비스가 어떻게 대응했는지 함 보실래요?
일본에 오르비스라는 뷰티 브랜드가 있어요. 주로 스킨케어를 전문으로 하고, 일본에선 36년 역사를 자랑하는 뷰티 브랜드에요.
이 브랜드는 오랜 비즈니스 기간 동안 혁신을 거듭하면서 치밀한 이커머스 전략을 구축하고 있기로 유명한데요. 오랜 역사만큼 장기고객도 많고, 이 고객들을 대응하는 전략 또한 놀라와서, 일본 이커머스 씬에서도여러 번 케이스 스터디가 되는 브랜드예요. 데일리트렌드에서도 이 브랜드의 장기 고객 LTV 전략에 대해 한번 썼던 바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