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의 #한류 는 이제 패션이나 뷰티가 아니라 #경험 인 듯요.최근 #도칸고코, 즉 #한국놀이 가 유행하면서 한 점포가 부상 중이에요.지금 일본 진출 기획 중인 기업 많으시지요?제품을 넘어 조금 더 #경험 적 차원에서 해석하시옵소서~!
일본에서 한류가 새로운 형태로 발전하고 있어요. 이제 한국풍의 문화는 Z세대들에게 놀이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닛케이 트렌디에 따르면, 많은 일본 Z세대들 사이에서 일본에서 한국에 있는 기분을 맛보는 ‘渡韓ごっこ(도칸고코, 일본에서 한국을 즐기며 노는 것)’가 유행하고 있다고 해요.
여행이 아직 채 풀리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수요는 높아지자 일본의 도큐호텔즈에서는 지난 3월 흥미로운 호캉스 패키지를 마련하기도 했는데요. 룸을 한국풍의 인테리어로 꾸며놓고, 여기서 한국의 과자를 마음껏 먹을 수 있는 숙박 패키지로 3-5월간 한정판매되어 큰 화제가 됐어요.
이런 트렌드에 맞추어 도칸고코에 흠뻑 취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