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시니어 사업을 염두에 두고 계시다면 일본 #하루메쿠 의 최근 행보를 들여댜 보셔야 할 듯요. 저는 4년 전 하루메쿠 '전설의 시니어 잡지'로 소개한 바 있었는데요. 지금은 백화점들이 러브콜을 보내는 오프라인 브랜드로 확장되었어요. 심지어 어떤 백화점에선 여성 플로어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일본 실버 산업의 강자 '하루메쿠(ハルメク)'의 이야기예요.
하루메쿠는 원래 '잡지'로 유명해요. 지금도 일본에서 여성 잡지 판매 부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28년 전통의 시니어 잡지인데, 이 미디어를 기반으로 이제 리테일 비즈니스로 무럭무럭 성장하고 있어요.
데일리트렌드에선 4년 전 처음 이 비즈니스를 소개한 바 있었어요. 그 후로 하루메쿠는 또 무럭무럭 자라서, 이제는 일본 백화점들이 앞다투어 러브콜을 보내는 시니어 라이프스타일 오프라인 유통으로 발돋움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