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최근 이토요카도도 #리테일미디어 를 시작했어요. 한 가지 흥미로운 점은 이토요카도는 꼭 디지털 광고에 국한하지 않네요. 때론 아날로그 방식에도 기회가 있을지도요.
최근 세븐일레븐과 한 집 식구인 슈퍼마켓 이토요카도 (イトーヨーカドー)도 리테일 미디어에 발을 담그기 시작했어요.
2024년 3월 1일 리테일 미디어 사업을 개발·추진하는 전문 조직으로 '리테일 미디어 프로젝트'를 발족되었어요. 이토요카도의 조직은 지금까지 상품본부, 판매촉진부, 마케팅 전략부로 나뉘어있는데 이 새로운 프로젝트 팀은 상품본부 아래에 둥지를 틀었죠. 왜 마케팅전략부가 아닌 상품본부냐면 상품과 콘텐츠, 리테일 미디어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기에...
그런데 이들의 리테일 미디어 전략은 다른 유통들과는 사뭇 결이 달라요.
보통 다른 유통들은 '디지털 광고'를 먼저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토요카도는 어째 '인쇄'를 만지작거리네요.이 팀이 생기고 나서 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