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유통 거물 #이온 이 마트 사업의 신업태 #GreenBeans 를 오픈했어요. 이온이 드디어 완공한 #Ocado 물류센터(CFC)를 이렇게 활용하는 군요. 이 업태는 쿠팡하고 비슷하지만 또 많이 다릅니다. 이제 물샐틈 없어진 이온의 온오프 #슈퍼마켓 포트폴리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이제 정말 2주 후면 컨퍼런스네요.. 이거이거.. 왜케 떨리는 거지요? ㅋㅋㅋㅋ
오늘은 온오프라인 '장보기 시장'의 미래 지형도에 대한 이야기예요.
현재 우리는 이 장보기 시장에 대해 '오프라인 슈퍼마켓'과 '온라인 장보기 마켓'이란 2분화 된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물론 오프라인 슈퍼마켓들도 온라인 장보기 마켓에 뛰어들고는 있지만, 아무래도 오프라인이라고 하면 4대 마트, 온라인이라고 하면 쿠팡과 컬리가 생각나니까요.
그런데 미래에도 장보기 시장은 이런 2분화 된 구조와는 좀 다를지도요.
이에 대한 청사진을 그릴 수 있게 해주는 기업이 하나 있으니 그건 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