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온리테일 은 최근 여성복 성장 동력을 #시니어 에서 찾고 있어요.볼륨존은 역시 젊은 여성들이지만, 이 영역은 경쟁이 치열하죠.지금 성장할 여지가 많은 영역은 #60대의류 와 #80대의류.이들의 확장계획과 그간에 얻은 노하우를 알아볼까요?
향후 여성복의 기회는 어느 시장에 있을까요?
일본 이온 그룹 산하에서 종합슈퍼(한국에선 대형마트와 유사)를 전개하고 있는 이온리테일은 최근 의류 부문 개혁을 진행했어요. 이온리테일은 연령별로 매장을 재분류했는데, 흥미롭게도 65~90세 이상의 시니어층에 성장 여지가 크다고 생각해 이 연령대에 100평 규모의 매장을 할애했죠.
이온리테일은 주력 포맷인 대형마트의 특성상 의류 부문에서도 모든 연령대를 커버한다는 취지 하에 아기부터 80대까지 모든 연령대별 카테고리를 나누어 매장을 재편성했는데요. 연령을 축으로 한 매장 분류에서는 이온리테일의 의류 매장은 ①키즈(0~12세), ②밀레니얼/Z세대(13~29세), ③미들(30~64세), ④시니어(65~90세 초과)로 구분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