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한국에서도 #워크웨어 붐이 일고 있지요? '워크업'을 비롯해 아웃도어 기업들의 안전화 및 작업복이 점점 규모를 이루며 성장하고 있는데요. 옆 나라 일본에선 #미즈노 와 #아식스 같은 #스포츠웨어 들의 고기능 워크웨어가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해요.
한국에서도 최근 워크웨어 붐이 일고 있어요.
매일경제TV에 따르면, 국내 안전용품 시장은 지난해 1조301억원을 기록,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고, 연평균 6.3%씩 성장하고 있는데요. 오는 2027년에는 1조2352억원까지 시장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에요.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는 남자들의 다이소라 불리는 워크업(Workup)이에요. 워크업은 대명화학 계열사 (주)트레이딩포스트가 고릴라캠핑 이후 선보인 두 번째 브랜드인데요. 이 브랜드는 런칭 1년 만에 매장 수 100개 돌파, 올해 23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워크업의 매장당 연매출은 어느덧 20억원에 달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