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세븐일레븐 의 회심의 신포맷 #SIP스토어 가 오픈했어요. 편의점도 아니고 마트도 아니랍니다. 그렇다면 한국의 SSM인가? 아뇨.. 그렇게 보기엔 비식품 MD구성이 또 다르지 말입니다..?
"이 스토어는 우리 그룹 모든 자회사의 자산을 결집시킨 점포입니다"
세븐아이홀딩스는 기업 내부 자회사들의 공동 '시너지'를 찾고자 해요. 바야흐로 대기업들의 #단체전 시대랍니다. 미래엔 '마트'와 '편의점'의 구분 같은 건 중요하지 않을 지도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세븐일레븐의 新컨셉 점포에 대한 이야기예요. 지난달 말 세븐일레븐이 작년부터 예고했던 SIP스토어가 드디어 문을 열었어요.
SIP스토어는 얼핏 듣기엔 편의점과 마트의 하이브리드 개념, 즉 '미니슈퍼' 혹은 '편의마트' 개념의 스토어예요. 하지만 세븐일레븐은 이 스토어가 미니슈퍼는 절대 아니라고 하고 있심다...들어가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