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글입니다. 8월 10일까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는 미츠코시 이세탄 백화점의 이야기예요.
미츠코시 이세탄 그룹의 실적은 지금 눈부시답니다. 매출은 한창 때에 비하면 약간 뒤지지만 영업이익률은 거의 수직 상승해서 한창 때를 능가하고 있어요. 아래 그래프에 노란 선이 바로 영업이익, 쭉쭉이 올라가고 있는 게 보이시나요?

미츠코시 이세탄이 매출이 줄어들더라도, 실속 없는 매장들을 정리하고 주요 매장 중심으로 그룹 전체 퍼포먼스를 키우겠단 전략을 꾸준히 펼쳐 왔어요. '이제 덩치만 큰 골다공증은 그만두겠숴..!'란 전략이 제대로 먹혀 들고 있는데요.
이 과정엔 미츠코시 이세탄 백화점에 눈물겨운 디지털화가 지대한 공을 세웠어요. 이 백화점의 매출은 더 이상 오프라인 매장에 매출이 매여 있지 않아요.
미츠코시 이세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