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일본에서 #모빌리티숍 이 인기라고 말씀드렸쥬?
#미쓰이부동산 에선 아예 스스로 모빌리티 존을 만들었어요~
부동산 회사가 왜 이런 걸 만드는 걸까유?
일본에서 최근 모빌리티 스토어가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쥬?
모빌리티 숍이란 쉽게 말하면 푸드 트럭같은 이동형 삼실인데, 이 비즈니스는 궁극적으론 '장소'와 연결이 되어야 해요. 어디가서 가판을 펼칠 것인가아아~!
이 때문에 틈새공간 매칭 스타트업 Mellow 같은 친구들이 또 흥하는 건데요. 모빌리티 숍이 꼭 틈새공간하고 매칭되는 것만은 아니란 사실..!
"가진 건 장소 밖에 없다아~" 이런 부동산 기업들도 또 새로운 관점에서 모빌리티 숍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예를 들면 일본의 미쓰이 부동산(三井不動産) 같은 곳들이죠. 미쓰이 부동산은 자기네 땅에 Milkke!라는 모빌리티 스토어 존을 만들어놓고 누가 트럭을 몰고와 주길 기다리고 있답니다...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