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그간 #개인화마케팅 은 모두 #온라인 에서 일어나는 줄 알았는데요.
일본에선 #영수증 과 #POS 를 이용해 오프라인에서도 하고 있네요.
파일럿 결과,.. 월트래픽이 10-50% 커지더랍니다!
그동안 개인화 마케팅이라고 하면.. 어디까지나 온라인쇼핑에서의 이야기였쥬..?
보통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을 하면서는 개인화가 가능할 거라고 그다지 기대를 하지 않게 되는데요. 최근들어.. 일본에선 영수증을 통해 개인화를 시도하는 기술들이 나왔지 뭐예요.
테라오카 정공(寺岡精工) 이란 기업에서 올해 1월에 선보인 기술인데요. 의외로.. 단순하더라구요. POS 데이터랑 영수증을 활용해 취향에 맞는 프로모션을 하는 거예요.
POS 데이터를 회원 정보랑 연결시켜 놓으면, 고객이 '회원 카드'를 가지고 있을 경우, 그간의 매장 구매 내역을 파악해서, 그 사람이 살 만한 제품에 대한 영수증에 쿠폰이 제각각 인쇄돼요. 예를 들면 A 슈퍼마켓에서 그동안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