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백화점 의 주요 매출원이던 #여성관 은 지금은 위축되고 있어요. 내수 브랜드들은 일본 백화점에서도 럭셔리에 밀려 먼지처럼 사라지고 있는 상황.. 그런데 딱 봐도 건물 전체가 백화점 여성관인 패션몰이 있어요. 신주쿠역을 뺑 둘러싼 4개관의 #루미네, 이 곳의 연 매출은 현대 판교 매출과 맞먹어요. 내수 여성 브랜드로도 그런 매출이 나온단 말인가…! 그렇다면 대체 백화점 여성관은 무얼 놓쳤더란…

이 푸드 스타트업들은 최근 5년새 ‘웰니스 스낵’으로 유니콘이 되었습니다
요즘 글로벌씬에서 젤루 핫한 제품 분야는 #스낵 이 아닐까 싶어요. 최근 5년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