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선 #편의점 실적들이 둔화되는 가운데, #이색편의점 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어요. 여기 '지극히 개인적인' 감성돠 스토리로 시작한 #로컬편의점 #와자마트 의 이야기를 들어보실래요?
"가끔 기업들이 놓치고 있는 건 '개인적 스토리', '사람다운 스토리'예요. 사람들이 공간을 방문할 때 처음엔 '인테리어'나 '메뉴'가 시작점일 수 있지만, 그것만으론 리텐션을 불러오진 못해요. 뭔가 꾼이 만든 기획이 주는 식상함을 소비자들은 얼마나 잘 알아보던가..! 개인의 이야기는 모방할 수도 없고, 훔쳐갈 수도 없으며.. 그 사람이 사라지지 않는 한 지속되는 DNA죠."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