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걸즈컬렉션 은 아주 특별한 패션행사예요.
바이어를 위한 B2B형 패션쇼가 아닌, B2C 축제로 성공한 행사죠.
이번 도쿄걸즈컬렉션은 #메타버스 로 진행한다고 해요.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그동안 많은 패션위크나 트레이드페어는 모두 B2B 행사들이었어요. 그러나 최근들어 패션쇼와 전시회들을 B2C로 전환하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답니다.
현재 B2C 패션행사로 가장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건 일본의 '도쿄 걸즈 콜렉션(TGC)'이라 볼 수 있어요. 이 행사는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신상품을 소개하는 행사라기 보다는 일본의 패셔너블한 스트릿 웨어 브랜드들의 패션 이벤트들로 이루어져 있죠. 당연히 청중 또한 바이어 뿐 아니라 해당 브랜드의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일종의 '패션축제'로서 벌어지는 행사예요.
이 행사에는 콘서트와 자선경매, 미스 TGC 콘테스트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하는데요. 런웨이의 모델 또한 전문모델 위주가 아닌 브랜드들이 선택한 브랜드들의 뮤즈인 경우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