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많은 패션유통들이 #로컬라이제이션 을 시도합니다.
#유니클로 또한 로컬라이제이션 캠페인을 시작했어요.
그 스토어가 그 위치에 있어야 하는 이유,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는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유니클로는 이달 28 일에 '유니클로 아사쿠사'를 오픈해요. 국내외에서 인기있는 관광명소 아사쿠사 지역 복합 시설, 도쿄라쿠텐지東京楽天地 아사쿠사 빌딩 1,2 층에 입점하는 대형 매장이죠.
흥미로운 것은 이 점포의 컨셉이에요. 우리는 주변에서 많은 유니클로 매장을 보고, 그 매장들은 거의 대동소이하지만, 이제 유니클로는 오픈전 마케팅에 있어서는 로컬라이제이션에 눈을 뜬 듯 합니다.
유니클로 아사쿠사점은 "Our Neighborhood!"를 컨셉으로 지역 주민과 상점과 적극적으로 협력한다는 전략이에요.
우선 매장을 상징하는 키 비주얼은 아사쿠사의 거리를 연상시키는 '센자후다千社札'를 모티브로 한다는군요. 센자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