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다 양복 판매를 자랑했던 브랜드 #양복의아오야마.
남성 수트 시장이 기울면서 적자의 늪을 헤매고 있었는데요.
최근 #스마트점포 를 앞세워 다시 재기의 기회를 모색 중이예요.
일부 매장에는 #공유오피스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다는 군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한때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양복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유명했던 양복의 아오야마(洋服の青山)는 최근 위기 속에 혁신을 도모하고 있어요.
이미 2019년 실적은 적자로 돌아서면서 전성기때의 명성이 무색해진 상황이지만, 아오야마는 달라진 시대에 맞는 새로운 판매방식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에선 의류업계에 OMO(Online Merges with 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융합)형 스토어가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씀드렸죠? 아다스토리아는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모은 OMO형 점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