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계의 #디지털진화 에는 점점 가속이 붙고 있어요.
일본의 #시세이도 는 이제 평범한 #라이브커머스 를 넘어섭니다.
오늘날 뷰티는 화장품판매에 머물러 있지 않아요.
시세이도의 이야기, 한번 자세히 들어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라이브스트리밍은 나날이 진화하는 중이에요.
특히 이번 코로나를 겪으면서 뷰티업계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주된 판매 창구가 되기 시작했어요. 실제 매장에서의 체험이 불가능하다보니, 인플루언서들의 실감나는 추천이나 경험담을 들을 수 있는 라이브가 큰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 것인데요.
일본의 시세이도에서는 이런 흐름에 발맞추어 보다 이색적인 라이브커머스형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해 화제가 되고 있어요. 시세이도는 직접적인 판매를 위한 라이브커머스 생방보다는 '컨텐츠'를 전달하는 온라인 이벤트로서의 라이브 스트리밍을 기획하고, 여기에 부수적으로 판매를 덧붙였답니다.
이 행사의 이름은 Shiseido BEAUTY EX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