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혹시 마켓컬리의 미래가 아닐까 하며 소개했던 #루프
도쿄도 후원 아래 일본에 상륙했어요.
#시세이도, #롯데 등 여러 일본 기업이 루프에 동참합니다.
어떻게 된 이야기인지 알아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얼마전 생활용품 배달 스타트업인 미국의 Loop를 소개한 바 있어요.
점점 글로벌 사세를 확장하고 있는 Loop에 일본의 시세이도가 동참한다는 소식이에요. Loop는 내년에 도쿄도에 진출합니다.
Loop는 올해 1 월 다보스 포럼에서 발표되면서 혁신적인 컨셉으로 많은 생필품 기업들의 지지를 얻었어요. 미국에서도 P&G와 같은 대기업들이 고루 참여해 Loop의 확대를 돕고 있죠.
Loop가 일본에 진출하게 된 것은, 도쿄도가 플라스틱 재활용 사업 모델을 구축하면서 이 Loop에 후원을 하기로 결정했기 때문이에요. 도쿄도는 2030년까지 가정이나 대규모 사무실에서 나오는 폐플라스틱의 소각 용량을 40% 절감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그 일환으로 도는 올해 5-6 월에 "플라스틱의 지속 가능한 이용을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실시하는 사업자를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