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백화점 #보고서2018 오늘은요.
그 두 번째 이야기, #콘텐츠혁신 이에요.
중국 백화점들의 PB나 바잉 같은 #D2C현황 짚어보구요.
ㅋㅋㅋ 뭣보다 중국은요.
시방 #백화점들이 #테마파크가 #되고 #있어유~~
edited by 하지영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저 낼 전주 갑니다~ 하핫 전주를 태어나서 두 번째 가보는 거예요. 제가 은근.. 서울과 강원도 빼곤 남쪽으로 잘 안 갔었더라구요. 강의 땜에 내려가는데, 간 김에 소쇄원까지 찍고 올랍니다. 부럽쥬? ㅋㅋㅋㅋ
오늘은 어제에 이어 중국 백화점 보고서 2018-19 두 번째 이야기를 이어가 보도록 할게요.
어제는 주로 '디지털 혁신'에 대해서 말씀드렸죠? 오늘은 디지털과는 또 다른 차원의 혁신, '콘텐츠'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그동안은 백화점 바이어들의 전문 분야였던... 어떤 제품, 어떤 브랜드들을 어떤 레이아웃으로 보여줄까 하는 문제들이요.
이 보고서는 중국 백화점의 혁신에 대해 크게 4가지 섹션으로 나누어 이야기하고 있어요.
- 옴니채널에 몰입
- 직판(Direct Sales)으로의 전환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척
- 소비자 경험 중심 쇼핑으로의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