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Z세대가 주도하는 #멩(#萌)트렌드.
이 트렌드를 이해해여 중국 젊은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수 있어요.
#럭셔리 라고 해서 무겁고 비싸보여야 하는 건 아니예요.
영리한 플레이어들은 벌써 다르게 움직이고 있답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모든 럭셔리 브랜드들의 공통적 목표는 Z세대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거예요.
누구도 미래의 소비자들에게 '부모들의 브랜드'로 기억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살아있는 브랜드로서 미래의 주역들에게 실제로 소비되는 브랜드이기를 염원하죠.
X세대에서 밀레니얼 세대로, 또 밀레니얼에서 Z세대로 급격하게 세대적 특성이 달라지면서, 때로 브랜드들은 자신들의 시그너쳐를 버려야 함을 절감해요.
루이비통 남성복과 디올 남성복 등 대부분의 럭셔리 남성복들은 이제 과거의 신사복 느낌에서 탈피해 10-20대를 겨냥하는 스트리트 캐주얼로 변모했어요. 대체로 많은 브랜드들이 더 젊어지고 어려지는 방식으로 이동하고 있는데요. 특히 Z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