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150년간 케첩을 만들어 온 CPG 브랜드 #하인즈 가 있어요. 1세기가 넘게 안정되었던 시장이었지만 케첩이 설탕 덩어리라며 MZ세대가 외면한다는 걸 알았을 때..! 하인즈는 #오레오 의 길을 걷기로 결심해요.
과거에 CPG는 가장 지루한 세계였지만, 이제는 제일 힙한 CPG가 되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오래된 브랜드가 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알려진 공식은 요러합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점점 힙해지는 CPG[mfn]CPG(Consumer Packaged Goods)는 식료품, 잡화 등 소비자가 대형마트나 소매점에서 구입하는 생활 소비재[/mfn] 세계의 이야기예요.
원래 세상에서 제일 지루한 게 CPG의 세계였어요. 세탁세제는 영원히 세탁세제일 뿐이고, 휴지는 영원히 휴지일 뿐이며, 생수는 영원히 생수일 뿐이고, 우유도 영원히 우유일 뿐이죠... ㅋㅋㅋㅋ 하지만 요즘 '푸드 CPG'는 좀 다르답니다. 특히 소스, 음료, 간식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