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마존 은 점점 ‘리테일러’로서의 입지를 잃고 있어요. 아마존 1P 벤더들의 볼륨이 두드러지게 줄어들고 있답니다. 마진이 없어 아마존 1P를 떠나는 파트너들. 아마존의 전략일까요, 아니면 자충수일까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아마존 이야기예요. 요즘 아마존은 자의 반 타의 반, ‘리테일러’로서의 입지보다는 ‘테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 굳혀가고 있어요.과거에 아마존은 무엇이건 ‘직접 파는 걸’ 좋아했거든요? 입점한 셀러들이 뭘 잘 판다…
로컬 커머스: ‘당근’의 나홀로 성장
***이 글은 #커넥터스 와의 제휴 콘텐츠예요.세상에 리텐션이 보장된 시장이 하나 있으니, 그거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