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국유통통계 #상반기 지표들을 점검해 볼 시간이에요~! 지독한 불경기였다는 올 상반기였지만, 의외로 소비는 탄탄했어요. 주요 유통들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경험했고, 이커머스도 2분기 8% 넘게 성장했죠.
그러나 평균의 왜곡을 걷어내고 본다면… 미묘한 지점들이 있어요.
-외형은 성장했지만.. #이커머스 와 #식품 이 주도한 소비라면 마진이 괜찮을까요?
-#여행 과 #스포츠 의 미묘했던 6월 낙폭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소비자들은 '사교적인 소비'를 줄이는 대신 '나'와 '나의 공간'에 투자했습니다아~!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