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꾸나 와써~ #한국유통통계 2022년 정리가 왔어유~
아아 이번 4분기 시장은.. 정말이지 미묘했어요. 하지만 대처해야 할 점도 몇가지 선명히 보인답니다.
-12월 선물 특수가 실종됐다면, 온오프 모두 #이쿠폰 을 만드세요.
-#온라인장보기 는 아직은 너무 앱 중심으로 가심 안됩니다.
-제품 부문 온라인 성장률은 #애완용품 이 탑이지만.. 봐둬야할 수치가 있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여러분은 주말에 뭐하셨어요? 전 한 3-4달을 주말에 집에만 있었더니요. 이젠 아침에 브런치도 먹으러 가고 싶고 저녁에 뮤지컬도 보러 가고 싶고 그러네요. 컨디션 땜에 추위에 싸돌아 다닐 수가 없었어요... ㅠㅠㅠ 빨리 봄이 왔으면!
오늘은 한국 유통 통계 2022를 정리해 볼게요. 통계청과 산자부 자료가 얼마 전 몽창 나왔다 아임미까.
우리나라가 통계에 관해서는 정말 열일하는 곳이어서요. 리테일 관련 자료를 요래요래 내고 있거덩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