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다 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외면받고 있어요.
현재 #럭셔리매출 의 30%가 #중국 에서 나오고 있죠.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한 브랜드가 부침을 겪다가 이를 벗어난다는 것은 지난하고 어려운 길인 모양입니다.
오랜 판매 부진 뒤에 지난해 프라다에게는 몇가지 희소식이 있었죠. 상반기 매출이 드디어 호조세로 전환했는가 하면, 힙합씬에서 그녀의 불꽃무늬 셔츠가 불티나게 팔리면서, 다시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인싸' 브랜드로 전환하는 듯 했어요.
하지만 2018년 하반기를 마감한 1년 결산에서 다시 실적은 부진으로 이어졌어요. 여러가지 원인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만, 현재 럭셔리 매출의 1/3이 중국에서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Jing Daily가 지적한 중국소비자들의 외면이야 말로 이 부진한 실적의 가장 큰 결정타가 아니었을까 해요.
Jing Daily는 얼마 전, 중국시장에서의 프라다의 침체는 경기 침체의 늪보다 깊다는 심층기사를 썼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