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니커즈에 중급 브랜드들이 엄청 뜨지요? #온러닝, 그냥 #On스니커즈 로도 불리는 이 친구도 그 중 하나요. 해외에서 거의 #Hoka 급이에요. 최근 On이 시작한 #Cyclon구독 서비스는 일본에서도 반향을 불러일으킵니다. 이 참에 대체 Hoka랑 On이 왜 유행하고 있는지도 알아볼까요?
지난해 10억 달러 브랜드로 성장하면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러닝화 On. 이 브랜드의 매출은 지금 한창 성장 중인 Hoka One One이랑 비슷하고 성장세도 빠르지만, 아마 아직 이 브랜드에 대해 모르고 계신 분도 있을 거예요.
2010년 탄생한 이 스위스 기반의 브랜드는 주로 전문 러너들을 위한 스니커즈를 출시하고, 수집품보다는 실제로 운동을 할 때 착용하는 신발에 포커스를 둡니다. 즉, 힙한 셀레브리티와의 콜라보는 On이 걸어온 길이 아니에요.
러닝화의 전문 영역으로 들어가면, 나이키와 아디다스 외에도 Brooks와 Hoka One One 같은 신생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