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판매에서 '포장'이 끼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일까요?
최근 '푸드'에 있어 포장은 브랜딩과 마진 조율 모두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는 변수가 됐어요. 기업들은 변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맞게 팩 크기를 조정하고 있어요.
올해 코카콜라는 미국에서 Sliim 캔을 전국으로 확대 했어요. 이 캔은 표준 캔과 동일한 12온스를 함유하지만 더 크고 더 가느다란 모양이에요.


이 변화를 발표하면서 코카콜라 대변인은 최근 포장 트렌드의 두 가지 변화를 아래와 같이 지적했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더 작은 크기에 관심이 있는 반면, 다른 소비자들은 더 큰 멀티팩으로 비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작은 크기'와 '저렴한 가격의 멀티팩', CPG에서 소비자의 관심이 2가지 방향으로 양분된다는 데에는 모두가 동의하는 바예요. 음식 뿐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