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이후 #레고 는 또 한번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요. 핵심 분야는 #고객경험 그리고 #성인시장 이랍니다. 최근 레고의 스토어에는 신기한 어트랙션이 등장했고, '보태니컬 컬렉션'이란 믿기지 않는 신제품도 등장했어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어제 남편이 배신을 때렸어요~ 같이 저녁 먹자 해서 좋아라 했는데 그건 다음 주였다네요. 줸장! 저녁엔 약속 있다고 나가버림요.
오늘은 Lego 이야기랍니다.
레고는 실물계의 NFT로 불리는 장난감이죠. 유럽엔 레고가 돈 된다고 레고만 훔치고 댕기는 애들도 있을 정도니깐요.
1932년 탄생한 이 지루한 장난감이 다시 핫해질 수 있었던 건, 1999년 이들이 IP 커머스에 눈을 뜨게 된 다음부터였어요. 레고는 이때부터 정말 '포스'가 깨어나기 시작하는데, 어떻게 하면 계속해서 팬을 모으고, 그 팬들이 레고를 떠나지 않게 되는지 빛의 속도로 깨달아가기 시작해요.
여기에 레고가 2008년 만든 L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