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들은 처음엔 캠페인으로 #메타버스 를 시작했어요.
그러나 지금은 또하나의 #미래 #수익원 으로 바라봅니다.
연평균 36,47%로 커지고 있는 이 시장.
패션의#실물버전 과 #디지털버전을 동시에 생각해야 하는 시대예요.
패션은 이제 실물 제품을 다루는 패션과 디지털 패션을 다루는 패션으로 나뉘고 있어요.
'디지털 패션'을 판매하는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는데요. 그간 익숙했던 아바타 의류 개념에 머무리지 않고 메타버스에서 패션은 전에는 다뤄본 바 없는 NFT나 멤버십 같은 새로운 SKU로 확대 중입니다.
Fashion United에 따르면, 패션과 럭셔리 산업의 디지털 시장은 2030년까지 500억 달러 규모의 추가 매출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돼요.
그동안 메타버스 상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고급 브랜드일 수록 무시하기 쉬웠어요. 모든 메타버스 행보는 그저 캠페인이나 새로운 시도에 불과했고, 진정한 수익원으로서의 가치는 아직 보장되지 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