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상용화된지 1년만에 AI이미지는 도처에 넘쳐나고 있어요. AI가 만든 이미지 자체가 언캐니밸리를 만들면서, AI를 사용하지 않겠노라 선언한 브랜드가 열띤 지지를 얻고 있기도 하죠. 하지만 조용히 AI의 활용도는 커져가고 있어요. 여기 두 패션 브랜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최근 곳곳에서 '프롬프트만 넣으면 영상이 뚝딱', '이미지만 넣으면 영상이 뚝딱' 이런 광고들을 여러 곳에서 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생성AI 시대가 된 뒤, AI로 영상을 만드는 도구는 어디에나 넘쳐나요. 처음엔 AI로 만들었다는 것 자체가 희소했지만, 이제 AI 영상으로 소셜이 도배된 뒤, AI 결과물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은 이전과는 다른 것이 되었어요.
올해 8월, Vogue에 실린 Guess의 광고는 불쾌감을 자아냈어요. 겉보기엔 여느 Gu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