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들의 #리테일_전략 은 최근 이원화되고 있어요. #플래그십 스토어는 수퍼메가급으로 대형화되면서, 한편으론 그 외 지역에서 #팝업 을 활성화하고 있답니다. 자세한 동향을 알아볼까요?
전 세계적으로 모든 분야에 전례 없는 영향을 끼쳤던 펜데믹을 겪으며 패션 업계 또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펜데믹의 가장 큰 수혜자이기도 했던 럭셔리 업계는 '포스트-펜데믹'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야만 했는데요. 다시 오프라인으로 돌아올 소비자들은 더 큰 기대를 하게 되었고, 자신들의 경쟁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소매 전략을 보다 철저히 펼쳐 나가야 했기 때문입니다.
컨설팅 회사 Bernstein의 수석 연구가 Luca Solca의 연구에 따르면, "코비드-19 대유행이 시작되고 4년 동안 전 세계 명품 부문의 단일 브랜드 매장 수는 거의 증가하지 않았으며, 특히, 아시아태평양, 유럽 및 중동 지역에서 0.5% 증가에 그쳤다"고 합니다.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