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쇼핑보다 #트래블 이 핫하죠. 오늘 #K커머스 이야기에선 트래블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모아보았어요. #야놀자 와 #마이리얼트립, 그리고 이 시장에 죽순처럼 퍼릇퍼릇 성장 중인 #호텔에삶. 여러분은 어딜 이용하시겠어요?
여행이 진화하면 서비스도 당연히 변화합니다
– 누가 최후의 승자가 될까요?
지난 1월 30일부로 수년간 지속되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드디어 해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론 이제야 정말 엔데믹 시대가 찾아온 것이 실감 나는데요. 방역 조치가 완화될수록 가장 설레는 곳은 역시나 여행 업계일 겁니다. 그 어디보다 어려운 시기를 보내던 여행 업계는 드디어 찾아온 봄날을 만끽하고 있는데요. 특히 거리 두기 없는 첫 설이었던 지난 1월 말에는 무려 해외여행 수요가 9,000% 넘게 증가했을 정도입니다.
알고 보면 여행 업계는 사회의 거시적인 변화에 가장 민감한 업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처럼 극단적인 경우가 아니더라도, 경기가 조금이라도 어려워지면 가장 티 나게 줄이는 것이 여행 비용 지출이니 말입니다. 그래서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