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사몰 의 성장한계에 부딪히셨나요? 새로운 SKU를 추가하기 너무 힘든가요? 나도 '마켓플레이스'로 전환해보고 싶지만 중소 온라인몰이라 그림의 떡인가요? 이럴 때 필요한 게 #크로스셀링 이에요. 내 브랜드와 합이 맞는 다른 브랜드를 쉽게 발견하고 그 브랜드 SKU를 내 몰에 쉽게 추가하는 법. 이런 '#온라인허브'들이 지금 늘어나고 있답니다. 한국에도 꼭 있었으면 좋겠쥬?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요즘 자사몰의 성장 한계에 부딪혀 고민 중인 중소 커머스몰들을 위한 트렌드 이야기예요. 혹 '크로스셀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크로스셀링(cross-selling)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 그 제품을 보완하거나 보충하는 다른 카테고리 제품을 제안해 추가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이에요. 이를테면 운동화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운동용 양말을 추천하거나 수영복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크림을 추천하는 전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