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NRF 에선 많은 전시기업들이 #컴포저블 #커머스 툴을 들고 나왔어요. 또 이미 주요 리테일러들의 커머스 구조는 컴포저블이 되었답니다. 커머스 구조가 모놀리스에서 헤드리스로, 컴포저블로 진화하는 과정을 쉽게 이해해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컴포저블 커머스(Composable Commerce)에 대한 이야기예요. 혹 컴포저블 커머스가 뭔지 들어보신 분, 손..?
이 컴포저블 커머스는 요 몇 년 큰 화제가 된 용어였어요. 이 트렌드를 다룰까 말까 고민했는데, 요번에 NRF에 세션이 생긴 거 있죠. ㅋㅋㅋ '컴포저블 커머스는 인공 지능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습니다(Composable commerce is unleashing the full potential of artificial intelligence)'란 세션이었는데, 여기 스피커로 나온 기업들이 Five Below하고 Wegmens였어요.
둘 다 골수 오프라인 유통인 데다 막 그다지 온라인에서 핫한 존재들은 아니거든요? 이 기업들은 월마트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