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커머스BN 과의 제휴 콘텐츠예요~
#유튜브가 라이브 쇼핑을 시작하면서 한국에도 발빠르게 확산 중요.
11번가와 쓱닷컴이 유튜브에서 뭘하고 있게요?
과연 유튜브 라이브가 네이버와 카카오를 대적할 수 있을까요?
**바이라인네트워크 '커머스BN'과의 제휴 콘텐츠입니다.
영상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라이브 커머스라고 합니다. 교보증권 리서치센터는 오는 2023년 라이브 커머스 시장이 10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TV홈쇼핑이 라이브 커머스에 밀려 주춤하고 있는 요즘, 라이브 커머스 업계에서 파급력이 가장 큰 기업은 어디일까요? 국내에서는 네이버, 카카오가 대표적인 기업입니다만 최근 한 기업의 성장세가 눈에 띕니다. 바로 유튜브입니다.
유튜브의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 쇼핑
유튜브는 올해 들어 라이브 쇼핑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라이브 쇼핑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