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커넥터스와의 제휴 콘텐츠입니다.
한국에서도 #스포츠팬덤커머스 는 점점 큰 시장이 되고 있어요. 오늘 #NC다이노스 가 유투브와 연동해 운영하는 POD샵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기존 팬샵과는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글. 신승윤
커넥터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예능 PD를 꿈꾸다 물류·유통·커머스 기자로 잘못(?) 빠져들었으나, 직업 만족도는 훌륭합니다. 스스로 연결고리가 되겠습니다.
사고 싶어도 못 사는 유니폼
안녕하세요. 이번 주 커넥트레터로 인사드리는 신승윤입니다. 최근 저는 다소 속상한 일이 하나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2년 전 제가 처음으로 독자 여러분께 커넥트레터를 보냈던 때를 기억하시나요? 당연히 기억하지 못하실 것이니 짧게 요약하자면요. 당시 팬데믹으로 인한 물류대란으로 K리그 팬들이 ‘축구팀 유니폼을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사태’에 대해 소개한 바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제는 팬데믹을 지나 엔데믹이란 표현도 잘 쓰지 않는 때가 왔고요. 더군다나 당시 유니폼 부족에 시달리던 건 한창 우승 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