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요즘 일본에선 #차세대_다이소 모델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어요. 그중 두각을 나타내는 브랜드는 역시 #3COINS 예요. 3년간 2배 넘게 성장한 이 브랜드는 거의 패스트패션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미국에서 미니소가 성장하는 동안, 일본에선 '차세대 다이소들'이라 불리는 프리미엄 100엔숍들이 급성장하는 중이에요.
특히 3COINS의 기세가 제일 무서운데요.
3COINS이 발표한 2024년 2월기 연결 실적은 600억엔을 돌파! 지난해엔 얼마였게요? 2023년 2월기 매출도 489억엔으로 전년비 무려 29% 성장을 기록했던 거였거든요. 이제 3년 전과 비교하면 3COINS는 2배가 훌쩍 넘는 규모로 성장했어요.
3COINS는 구매자의 90%가 여성이고 대부분이 20-30이에요.(2023년 기준) 상품 라인업은 300엔 대의 디자인성이 높은 생활·인테리어 잡화가 중심이고, 가끔 저가 가전 제품들도 판매하죠.
이 브랜드의 포지셔닝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