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팔지못한 #럭셔리 재고들은 다 어떻게 처분될까요? 정상 유통에서의 할인은 브랜드 밸류를 생각하면 어려운 결정이죠. 럭셔리 기업들은 지금 생각지 못한 채널들에게 연락을 하고 있어요.
럭셔리 브랜드들은 지금 지난해 미처 팔지 못하고 남은 재고 더미를 한가득 끌어안고 있어요. 이 재고들을 과연 어떻게 처분해야 할까요?
팬데믹 이후 한 차례 리벤지 소비 열풍이 지나간 뒤, 인플레이션이 소비자들을 정신 차리게 하면서 럭셔리 산업은 둔화되고 있어요. Bain & Company 추정에 따르면 2022년에는 고정 환율 기준으로 럭셔리 부문 전체 매출이 15% 증가했었어요. 그러나 WSJ에 따르면 2023년 성장률은 2022년 성장률의 절반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경기 둔화로 인해 브랜드 직영점, 독립 부티크, 온라인 럭셔리 소매업체들에는 팔리지 않은 재고가 가득 차게 됐어요. 그나마 선전한 것으로 알려진 온라인 명품 판매업체인 MyTheresa 또한 지난해 "2008년 이후 최악의 시장 상황"을 겪고 있다면서 재고가 전년도보다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