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웨이보 에서 최근 3억 5천뷰를 기록한 화제의 주제.그건 바로 '왜 중국인들은 더 이상 무인양품을 사지 않는가'였답니다.중국에서 #무인양품 은 왜 이렇게 실패를 거듭하고 있는 걸까요?일본에서의 승승장구와 다른 모습, 이게 #현지화 의 중요성이겠죠.
최근 중국의 웨이보에서는 흥미로운 주제 하나가 화제가 됐어요. #人们为什么不爱买无印良品了#, 즉, '왜 중국인들은 무인양품을 사지 않는가'란 주제였죠.
이 해시태그는 3억 5000만 조회수를 기록 중이에요. 웨이보에서 가격이나 품질 문제, 혹은 반중이슈가 딱히 없는 브랜드에 대해 이렇게 활발한 논란이 이뤄지고 있다는 건 자주 보는 현상은 아니예요.
2005년 중국시장에 진출한 무인양품은 사실 중국 내에서 그다지 순조롭지 못합니다. 올 상반기 무인양품의 중국 내 동일매장 매출은 전년비 6.6% 감소했어요.
차이나 이코노믹 위클리(中国经济周刊)에 따르면 8월 22일부터 시작된 웨이보 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