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시장 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이제 #LVMH 마저 중고시장으로의 진입을 고려 중이에요.
오늘날 #럭셔리 기업이 중고를 판매한다는 것은 무얼 의미할까요?
한국 패션계에서 중고는 어떻게 자리잡게 될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중고시장의 파워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어요. 이제 럭셔리 브랜드들까지 이 시장의 진출을 고려하는 중이랍니다.
이번 주 초 LVMH에서는 온라인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그룹의 환경 이니셔티브를 소개했어요. 3년, 6년 및 10년별 목표를 설정하여 "Life 360"이란 이름으로 소개된 LVMH의 전략은 매우 다채로웠답니다.
이미 LVMH는 매장 조명을 LED로 교체하는 등 에너지 소비를 크게 줄인 덕분에 2016년과 2018년 사이에 탄소배출량을 25% 줄여왔어요. 그리고 과학자들과 더 정밀히 논의하여 재생 가능 에너지를 포함한 약 49개의 솔루션을 새로이 채택할 거라고 해요. 2030년까지는 기업이 사용하는 전체 에너지를 모두 재생에너지로 바꾸겠다는 것이 LVMH의 그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