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목해야 할 코펜하겐 디자이너 3
by
sohee

2019-04-10
주목해야할 #코펜하겐 #디자이너 #세명 을 소개합니다.
코펜하겐 패션위크는 바이어들이
#신진 #디자이너 #바잉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도시에요
지금 가장 많이 바잉되는 브랜드. 누구일까요?
Edited by sasshi(박주민)
보통 전세계 각국이 자신만의 패션위크를 열지만, 세계적으로 주목받는패션위크는 얼마 없어요.
뉴욕, 런던, 밀란, 파리의 4대패션위크를 제하고 나면, 그나마 아시아에서는 주목받는 곳이 도쿄, 상하이, 서울 정도이고 최근들어선 아프리카 트렌드가 커지면서 라고스(Lagos) 패션위크가 부상하고 있어요.
그런데 최근 몇년, 코펜하겐 패션위크는 새로운 위상을 차지하는 존재가 됐답니다. 특히 코펜하겐은 실제 바이어들이 바잉을 위해 찾는 패션위크, 아직도 패션쇼의 순기능이 남아있는 패션위크로 통해요. 이건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19금] 다이칸야마 T-site 개발의 ‘속살’ 이야기
- Patagonia가 푸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이유
- [몰아보기] 푸드 트렌드 몰아보기
- [몰아보기] 백화점 트렌드
- 실버시대(1) : ‘실버 할인’을 도입하는 유통들
- 日 미츠코시 이세탄 : 일반직들의 노코드 DX가 얼마나 놀라운지
- AARP, 이 엄청난 기회를 한국에선 누가 잡을까요?
- ‘숙면’: 럭셔리 웰니스의 열풍이 향하는 곳
- 편의점 트렌드 몰아보기
- 시니어 트렌드 몰아보기
- [구색 전략] ‘판매량 1위’와 ‘재구매율 1위’는 다릅니다
- 日 유니클로 아이웨어 ‘웰링턴’의 인기
- Pinterest 예측: 2025년 남성 트렌드
- 한국의 상법 개정 후 생길 일들 : 일본 세븐일레븐의 사례
- 中 젤라토 1위 ‘예런셴셩’: 럭셔리와 저가 사이에서 매스티지를 만드는 법
- 패션 브랜드들 뒤로 늘어가는 ‘수선’ 스타트업
-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7.25-7.31)
- 아마존 프라임데이 2025 뷰티 매출 기록 짚어보기
- 설치형 리테일미디어: ‘종합 솔루션’에서 ‘경량 솔루션’까지, 어디쯤 왔나
- 다시 스마트 웨어러블 붐: 아마존, 애플, 메타, 구글
- 워라밸이란 개념이 시대에 맞나요?: 일과 삶은 상충한다고 전제하는 것의 문제
- ‘맨해튼 플라자’: 뉴욕을 숨쉬게 한 42번가의 기적(1)
- 루이비통이 상해에 배 모양의 컨셉스토어 오픈
- ‘AI 주권’: 유럽이 1달 간 NVIDIA와 어떤 파트너십을 맺었는지
- 냉정한 직원평가가 비인간적이던 시대가 끝났습니다
- 에르메스의 몰입형 추리체험극 “Mystery at the Grooms”
- 조나단 앤더슨의 디올 남성 데뷔: 찬사가 쏟아집니다
- 日 패션기업들 긴 여름으로 5계절 체제: 구색이 어떻게 달라지는지
- 日 ‘인생을 함께 살아가는 위스키’ 4분 만에 10억원
- 中 Miniso의 와쿠쿠: PopMart의 라부부에 도전하는 캐릭터
News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6월 국내 오프라인 유통업 매출이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2.8%), 백화점(-0.9%), 편의점(-0.7%) 모두 역성장을 기록해 코로나 이후 5년 만에 마이너스로 전환습니다.(한국금융경제신문 보도)
현대백화점은 8월 7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2층에 자체 개발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Till White) 1호점을 오픈한다고 6일 발표했습니다. 백화점 업계 최초로 자체 F&B 브랜드를 선보이며, “물건을 파는 곳이 아닌 경험을 파는 백화점”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합니다. (뉴스핌 보도)
국내 이커머스 1위 쿠팡(Coupang Inc)이 2025년 2분기 매출 11조9763억원으로 분기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9.3%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핵심 사업인 로켓배송 등 프로덕트 커머스 매출이 10조3044억원으로 17% 증가하며 실적을 견인했고, 분기 활성고객 수는 2,390만명으로 10% 늘었습니다. (탑데일리 보도)
한국을 찾는 해외 럭셔리 쇼퍼들이 늘면서 백화점들의 명품 매출 지형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잠실점은 올해 상반기 외국인 매출이 전년 대비 20% 증가하는 등 최근 3년간 잠실점 연평균 매출(10%대)보다 2배가량 높았습니다. 에비뉴엘 잠실점·월드몰에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해 일평균 700여건의 외국인 상담에 즉각 대응 중입니다. (경향신문 보도)
Latest from Blog

[몰아보기] 푸드 트렌드 몰아보기
푸드는 ‘필수(Essential) 소비’의 주축 카테고리였지만, 점차 트렌드와 패션이 녹아드는 취향의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전통 CPG 기업부터 럭셔리 기업까지 모두가 푸드를 하고 있습니다. 푸드 산업의 변화무쌍한 트렌드를 짚어봅니다.…

Patagonia가 푸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이유
***2022년 3월에 쓰여진 글입니다. 8월 10일까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SPI 위클리 뉴스 브리핑(2025년 8월 첫째 주)
SPI가 데일리 트렌드와 제휴하여 ‘SPI 위클리 뉴스브리핑’을 제공합니다. 매주 금요일, 한주 동안의 경제, 리테일 및 공간 비즈니스 시장 주요 소식과 SPI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살펴보세요.…

[몰아보기] 시니어 트렌드 몰아보기
‘시니어’ 비즈니스는 리테일/ 제조사는 물론 부동산 기업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시니어 관련 트렌드는 미국과 일본에서 이미 다채롭게 꽃피고 있습니다. 오늘 시니어 비즈니스 중 몇 년 간 주로 어떤 비즈니스들이 각광받았는지…

AARP, 이 엄청난 기회를 한국에선 누가 잡을까요?
***2022년 1월에 쓰여진 글입니다. 8월 10일까지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