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에선 #조용한_럭셔리 붐이 일고 있지만, 그 대표격인 브랜드 #페라가모 는 현재 전혀 수혜를 받지 못하고 있어요. 무엇이 문제이며 페라가모의 턴어라운드 전략은 무엇일까요?
'조용한 럭셔리' 트렌드는 럭셔리 기업들의 매출에도 큰 영향을 끼치고 있어요.
많은 럭셔리들이 올 3분기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몇몇 브랜드들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는데, Zegna, Hermes, Brunello Cucinelli 와 같은 호조세의 브랜드들은 공통적으로 '조용한 럭셔리' 미학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들이었어요.
그러나 '조용한 럭셔리' 미학을 DNA로 가지고 있음에도 전혀 수혜를 받지 못하는 브랜드가 있어요. 바로 Salvatore Ferragamo예요.
Salvatore Ferragamo는 지난 5년 동안 주가가 40% 넘게 하락했고 수익 또한 5년 내내 지속적으로 감소하여 주주들에게 34%의 손실을 입혔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