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룰루레몬의 전략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이들이 늘고 있어요. 룰루레몬은 올해 주가가 38% 하락했어요. 현 CEO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요가를 넘은 영역으로 확장하려 하고, 전문가들은 그것은 실수라고 말합니다. 여러 분이 보시기엔 누구 말이 더 맞아 보이나요?
지난 1달간 Lululemon 관련해선 많은 뉴스가 있었어요.
Lululemon은 예상치를 웃도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지만 연간 전망을 하향하며 주가가 폭락했어요. 이후 Lululemon은 Costco가 자신들의 디자인을 카피한 옷을 팔고 있다며 고소했어요. 최근엔 영국 공항에 매장을 열며 공항 유통이라는 채널에 보다 적극적으로 진입하고 있죠.
이런 행보는 그간 Lululemon에게 있어 자주 있지 않은, 새로운 움직임들이어서 화제가 되었죠. 특히 주가 하락과 비관적 전망을 내놓은 뒤여서 Lululomon의 행보는 조급해 보였어요.
이 기업의 주가는 2025년 들어 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