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럭셔리 산업이 곤경해 처하면서, 이제 ‘저렴한 럭셔리’가 되겠다고 전략 자체를 수정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두 브랜드는 #멀버리 와 #버버리 예요. 두 브랜드의 턴어라운드 전략이 어떻게 다른지 들어보세요팬데믹 이후 럭셔리 브랜드들은 너도나도 초부유층을 겨냥하며 가격을 대폭 올렸어요. 번스타인(Bernstein)의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부터 2023년까지 Dior, Chanel, Prada, Louis Vuitton, Gucci, Hermès, Burberry 등 주요 브랜드의…

보테가 베네타가 소셜을 떠난 것은 옳은 전략이었습니다
구찌의 추락으로 케어링 그룹이 암울한 실적을 발표했지만, #보테가베네타 는 여전히 나 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