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으로 사람들이 돌아오고 있다지만, 오래 갈까요? 이 #신개념 백화점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온다"고 얘기합니다.굳이 전통적 백화점 방식이 아니어도 사람들을 모을 수 있을까요?#옴니채널 시대의 백화점이란 어떤 모습일까요?
미국에 이미 여러 콜렉티브 팝업 유통들이 있지만, 그 중 Neighborhood Goods는 가장 촉망받는 유통 중 하나예요.
콜렉티브 팝업은 여러 브랜드가 한 곳에서 팝업, 즉 상설이 아닌 임시매장을 낸다는 의미예요. Neighborhood Goods의 방식은 단기 팝업을 유도한다기 보다는 브랜드들이 이 유통의 파트너가 되어 지속적으로 1년 중 몇달만 오프라인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이뤄져요. 서로 로테이션 한달까요?
D2C 브랜드들이 매장을 상설로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에요. 하지만 최근들어 오프라인 매장의 필요성을 느끼는 브랜드들은 폭발적으로 늘고 있어요. 그간 D2C의 기본채널이었던 온라인 퍼포먼스가 급격하게 느려졌기 때문이에요.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서는 오늘날 너무 많은 비용이 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