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트럼프 관세가 대법원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관세로 비용이 치솟으면서 뷰티, 라이프스타일 기업들은 #포장 에 고심하고 있어요.
관세 비용이 치솟으면서, 기업들은 포장 크기를 줄이거나 포장 공급망 바꾸는 다양한 방법을 찾기 시작했어요.
특히 중국에서 생산해 미국으로 들여오는 기업들은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가 10%에서 145%까지 치솟았다가 다시 30%로 떨어지면서 비용을 구조적으로 절감할 다양한 방식을 찾고 있는데요.
'포장'은 중요한 전략 중 하나예요. 많은 브랜드들이 제품은 다른 곳에서 만들더라도 포장재는 중국에서 수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특히 알루미늄 관세는 여러 CPG 기업과 뷰티기업에게 큰 영향을 끼쳤어요.
코카콜라는 알루미늄 고율관세가 확대되자, 코카콜라는 올 봄 실적 발표에서 여러 대안들을 투자자들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