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용#스몰토픽 이에요~
여러분은 TV광고 같은 거 하시면서.. 그간 광고효과를 아케 측정하셨나요?
"이번 광고 반응 좋았어요" 뭐 이런 거? ㅋㅋㅋㅋㅋ
이제 #AI 가 #광고효과 를 측정해줍니다~
와.. 이제 AI가 별거 별거 다 하는 세상이네요.
M&M과 Skittles를 보유한 기업 Mars가 신기한 걸 개발했어요. 과자 회사가 개발했다고 보기엔 상당히 엄청나 보이지 말입니다..?
5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낳았다는 Agile Creative Expertise(ACE) 솔루션!
그거슨 Mars가 만든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지 측정하는 솔루션이라고 해요.
과거엔 광고를 만들고 나면 소비자들에게 설문 같은 걸 했거든요. '어떻게 느끼셨나요..?'
물론 굉장히 부정확한 결과를 낳죠... ㅋㅋㅋㅋㅋ 소비자들은 질문하면 당황해서 마음에 없던 소리를 하기도 하거든요. 기억안나는데 좋았다든지, 잼나게 봤는데 그렇게